본문 바로가기
알아야할 것

부동산 갤러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코쳉 2021. 5. 17.

부동산 갤러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부동산 개러리란?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중 말 그대로 부동산에 관하여 다루는 갤러리입니다. 주식갤러리에 못 미치지만 그래도 디씨갤러리중에서 중형 갤러리에 조금 못 미치는 정도로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옵니다. 10~30대가 전체의 80%를 차지하며 그중에서도 2030이 압도적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갤러리에서 얻는 정보?

부동산에 관한 갤러리인 만큼, 각종 도시의 주변 주거 환경, 교통환경(철도, 버스 그중에서도 특히 도시철도)에 대한 이야기가 끼어들고, 또한 정부의 정책에 변동이 큰 분야이기 때문에 정치적인 이야기도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도시 이야기의 질로 따지면, 맨날 이도시가 좋네 마네 하는 풍경-도시갤러리보다는 이쪽의 퀄리티가 조금 더 전문적인 편입니다.

 

2017년부터는 강남 재건축 소문으로 인하여 갤러리가 사실상 재건축으로 점령된 상태입니다. 잠실주공, 반포주공, 신반포 한신, 압구정, 개포동 등 거의 서초구 강남구 떡밥이 대부분이며, 간간히 다른 지역의 재건축 내용이 올라오고 이럴 때마다 소동 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미사강변도시, 세종시 등의 극성의 내용이 올라오지만 얼마 안 지나서 결국 강남 재건축으로 이야기가 올라옵니다.

 

자주 쓰이는 표현

*n급지 - 1 급지, 2 급지 등의 표현

*몸테크 - 집값이 오를 것은 확실하지만 돈이 지금 당장 없어서 인프라 등의 불편을 감수하며 집값이 오를 때까지 사는 것

*썩다리 : 오래된 낡은 아파트를 표현(예 은마아파트)

* 서울의 행정구역상 구의 명칭을 묶어서 서열화시키는 표현 - 마용성, 노도강, 금관구 , 강서송

* 마래프(마포 래미안 푸르지오), 산자푸(산성역 자이 푸르지오) 

* 과촌, 과일촌, : 과천은 촌이라는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