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야할 것

경동나비엔 NCB353 친환경콘덴싱 보일러

by 코쳉 2021. 5. 10.

경동나비엔 NCB353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정부지원금 20만 원

 

안녕하세요 코쳉입니다.

이번에는 보일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경동나비엔-cf-코덴싱만들어요
출처 경동나비엔콘덴싱CF중

경동나비엔 요즘 CF에서 많이 나오고 있죠 "우리 아버지는 콘덴싱 만들어요" 네 맞습니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중에서도 우리나라 최초로 적용하여 상용화시킨 경동 나비엔 콘덴싱보일러입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약 최소 20년 앞서서 콘덴싱 보일러를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노하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사 제품의 질이 떨어진다 그런 건 아닙니다. 타사도 보일러에 관한 오랜 시간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NCB353 콘덴싱보일러

경동나비엔(이하 경동) NCB353 콘덴싱 보일러는 콘덴싱보일러 제품군 중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경동에서도 현시점 제일 많이 판매되는 콘덴싱 보일러 제품입니다.

슬림한 사이즈로 출시가 되어서 협소한 장소에서도 설치가 용이합니다. (자사 기준 23% 슬림)

 

바이패스 난방 시스템이 적용되어 배관의 구조 및 난방 온도에 따른 알맞은 양을 난방수 배관으로 보내는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다른 보일러들과 엄청난 차별점을 주고 있다고 생각 하진 않습니다. 우리나라 난방배관은 99% 동일한 구조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이 기능 때문에 보일러가 좋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내구성은 올 스테인리스로 열교환기(실질적 열을 대워주는) 구성했기 때문에 부식에 강하다는 점은 강점입니다.

친환경 보일러답게 일반 2종 보일러에 비해 가스 비 절약은 최대 28.4%로 표기하고 있는데 저는 체감상 20% 안쪽입니다.

 

 

정부지원금 20만 원

콘덴싱보일러는 기존 2종 보일러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콘덴싱보일러 교체했을 때 교체비용으로 20만 원을 프로모션 개념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자체에 잔여금이 남아 있는지 확인 후 2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설치되어 있는 보일러가 10년 미만이면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불 쌍사가 있으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하세요

보일러 전면에 시공 날짜가 보통 기입되어 있어요 시간이 오래되어서 지워진 경우 보일러 왼편 혹은 오른편에 제조 명판이 있으니 날짜 확인을 해보 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설치 방법 TIP

보일러 설치 시 대리점에서 굳이 설치하지 마세요 대리점은 설치비용이 비쌉니다. 원하시는 브랜드 및 제품 명을 확인 하고 인터넷 검색 후 저렴한 가격의 업체를 찾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본사에서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보일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즉 동일한 제품이 대리점에만 납품이 되는 게 아니라 사설 업체로도 납품이 되고 있습니다. 제품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가짜 제품도 없습니다.

 

대리점은 고객A/S 및 브랜드 본사 홍보로 인한 유입이 많기 때문에 콧대가 높고, 대리점에서 설치를 해야만 문제가 없다고 안내를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알아본 가격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 이상 비쌉니다. 대리점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눈탱이 맞아요)

 

"그럼 A/S문제는 없냐" 네 문제 전혀 없습니다.  사설업체에서 설치하더라도 A/S 무조건 해줘야합니다 보통 3년은 무상으로 A/S 기간이기 때문에 해당 대리점에서 A/S기사가 방문하여 수리를 합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설치하고  동일한 A/S를 받을수 있다면 당연히 저렴한 가격으로 설치를 하시고 돈도 아끼시는게 맞습니다.

 

추후에 정부지원금 및 보일러 구매팁은 더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